본문 바로가기
유명인/BJ

BJ 파이 상탈 몸매 머니게임 전기 돼지국밥 음식 재사용 패드 ft.나무위키

by 박_은애 2021. 5. 21.

목차

    예전에 비해서 유튜브를 즐겨보기는 하지만 아프리카 티브이랑은 여전히 별로 친할 일이 없다 보니, BJ 중에 누가 잘 나가는지 여전히 잘 모르겠다.

    그런데 얼마 전에 필자의 블로그 중 한 곳에 갑자기 방문수가 폭증한 일이 있다.

    딱히 파이라는 BJ를 알지도 못하고 포스팅한 적도 없는데...

    BJ 파이 상탈과 관련해서 유입량이 폭증했던 것이다.

    이게 머선 129나 싶어서 일단 조사를 해 보았다.

    문제의 글에는 BJ 파이 관련 내용은 없었다.

    단지 호두 파이에 관한 글이었고 문제의 문장은 이랬다.

    " 위의 호두 파이 탈탈 털어서..."

    이게 "파이 상탈"로 특정 검색엔진에만 노출되었음에도 엄청난 유입량을 자랑했다.

    아니... 요새는 없어진 실검에 오를 내용도 아니었던 거 같은데 이게 왜??

    진상은 이렇다.

    BJ파이라는 분이 롤 멸망 전 연습게임 중 팀전의 팀 옷이 "상의 탈의"였는데, 다른 팀원들은 다 남자라 모두 상탈 했는데 본인만 하지 않으면 팀 분위기를 해칠 것 같아서 카메라 앵글을 조절하고 BJ 파이 상탈 상태로 게임을 했다는 내용이었다.

    아니 이분 그렇게 유명한 분이었나? 이런 걸로 유입량이 팍 늘어?

    검색을 해 보았다.

    일안 BJ 파이 나무 위키 -

    BJ에 관심이 별로 없지만 세상 돌아가는 일에 아예 관심이 없는 편은 아니라서, 나무 위키가 BJ들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갖는지는 잘 알고 있다.

    일단 듣보잡은 나무 위키에 등재되지 않는다. 일정 수준 이상의 논란이나 구독자 수 같은 객관적인 지표가 검증돼야 한다.

    파이는 검증됐는지 나무 위키에 등재돼 있다.

    얼핏 태연?

    본명 강다은, 나이 92년생. 키 162cm.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 휴학... 오호라.. 평범하신 분은 아니셨군.

    유튜브 구독자 수 24만, 아프리카 애청자 32만 정도.

    파이 머니게임 관련은 머니게임이라는 웹 예능에서 집단 퇴소 사태의 장본인. 전기라는 스트리머에 대한 악의적인 편집 요청, 출연자 간 이간질 등등...

    파이 인성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한다.

    뭐 자세한 건 나무 위키 참조하시고...

    https://namu.wiki/w/%ED%8C%8C%EC%9D%B4(%EC%9D%B8%ED%84%B0%EB%84%B7%20%EB%B0%A9%EC%86%A1%EC%9D%B8)?from=BJ%ED%8C%8C%EC%9D%B4

     

    파이(인터넷 방송인) - 나무위키

    이 저작물은 CC BY-NC-SA 2.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(단,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)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,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

    namu.wiki

    그에 반해서 또 파이 상탈 일화는 미담 같은 듯 보였기도 하고...

    그 와중에 고모 돼지국밥집에서 생방송 진행하다가 음식 재사용하는 장면이 딱 걸려서 사과를 한 건은... 뭐 본인이 운영하는 식당은 아닌 거니까...

    BJ 파이의 이름 자체가 원주율을 뜻하는 그 파이가 맞고 방송 전부터 끝없는 무리수라는 뜻이 좋아서 사용했다고 한다.

    연습생 시절 걸그룹 활동명으로 파이를 하려 했었다고 한다.

    아 역시... 그냥 평범한 일반인은 아니었던 듯.

    BJ 파이 몸매에 대해 본인도 꽤 자랑스러워한다는 내용이 나무 위키에 쓰여 있다.

    "신체 사이즈에도 남다른 자신감을 갖고 있다."

    ...

    65C랍니다.

    그냥 뭐 피카추 배 만지면서.... 이분 인성이 뭐 딱히 내게 어떤 사회적 영향을 준 건 아니니까... 팬이 될 정도는 아니겠지만...

    어쩌다 스쳐 지나가듯이 내 블로그 유입량을 늘려서 궁금증을 자아냈기에 한번 궁금해서 찾아봤다~ 뭐 이런 정도?

    동일인?

    반응형